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충청북도의회 회의록

Chungcheongbuk-do Provincial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67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의회사무처


1999년11월1일(월) 14시 개식


제167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국가제창
4. 순국선렬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담당 박응희)


(14시01분 개식)

○의사담당 박응희   지금부터 제167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주     악 )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묵념
  -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준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임시회 이후 보름만에 의원님들의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 되니 대단히 반갑습니다.
  또한 도정에 바쁘신 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이원종 도지사님과 김영세 교육감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회기에 우리는 정기회 회기동안 빈틈없는 의정활동을 하기 위하여 2000년도의 예산안을 효율적으로 심의하기 위한 의원연찬을 하였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우리 의회는 집행기관에서 일년동안 추진한 도정주요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하여 행정사무감사를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인지를 연찬하고 금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을 확정하여야 함은 물론 정기회의시 도정질문, 예산안 심의를 위한 자료수집 등 매우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일하는 의회·열린 의회」를 표방하는 우리 6대 의회는 금년도 정기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의견수렴 차원에서 지난 10월 28일 시민·사회단체 대표자를 초청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우리 도내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하여 도민들은 금년도 정기회 회기중에는 우리의 의정활동을 보다 세밀하게 지켜보면서 잘하는 부분에 대하여는 찬사를 보낼 것이며 미흡한 부분에 대하여 책임추궁과 함께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정 내지는 개선을 촉구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 의원들은 도민의 대변자로서 도민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원하는 곳은 어딘지 또 지역발전과의 관계는 어떤지 등 도민의 여망에 따라 능동적으로 활동을 해야겠다는 자긍심과 결연한 의지를 가지고 부단한 연구 노력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일하는 의회·열린 의회」의원으로서 도민을 위하고 도민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겠으며 또한 집행기관과는 도정운영의 동반자적 자세로 도민의 이익을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도민들은 지방자치시대에 지방의회의 필요성을 피부로 절실히 느끼면서 우리 의원들을 신뢰하고 따를 것입니다.
  이번 회기에도 의원님들의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응희   이상으로 제167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4시08분 폐식)


충청북도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