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충청북도의회 회의록

Chungcheongbuk-do Provincial Council
  • 프린터하기

제187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관광건설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일시  2001년4월27일(금) 10시30분

장소  관광건설위원회실


  1.   의사일정
  2. 1.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채택의건

  1.   심사된안건
  2. 1.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채택의건(관광건설위원장제안)

(10시30분 개의)

김소정 위원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87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관광건설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오늘은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용역관련 성명서 채택에 대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채택의건(관광건설위원장제안) 
김소정 위원   의사일정 제1항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채택의건을 상정합니다.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용역관련 성명서 채택의 건에 대하여는 위원간담회 시 협의 작성한 성명서(안) 내용을 이광종 위원님께서 낭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광종 위원   이광종 위원입니다.
  잠시전 전체위원 간담회에서 협의된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용역관련 공동성명(안)을 낭독하겠습니다.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안)
  우리 충청북도 150만 도민은 최근 정부가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재용역을 추진하면서 그 동안 호남고속철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여온 결과 많은 국민과 전문가들로부터 강한 불신을 받고 있는 교통개발연구원을 또다시 선정한 데 대해 분노와 개탄을 금할 수 없다.
  그 동안 정부는 대전·강원·충북 3개 시·도의회를 비롯한 450만 시·도민의 강력한 궐기와 건의가 있을 때마다 공문과 정부발표 등을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제3의 기관에 용역을 의뢰하여 호남고속철도 분기역 및 노선을 결정하겠다고 수차 천명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에서는 신뢰할 수 없는 교통개발연구원에 재용역을 맡기는 것은 정부가 공정하고 객관적인 용역을 수행하려는 의지가 없을 뿐만 아니라 국민의 불신을 받고 있는 기존의 용역 결과를 정당화하려는 의도라고 할 수 있으며 정부가 수차 공언한 약속을 헌신짝처럼 저버리는 용납할 수 없는 처사를 저지르고 있다.
  이에 우리 충청북도의회 의원 일동은 150만 충북도민과 함께 그 동안 정부가 공언한 약속을 반드시 이행하여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면서 다음과 같이 우리의 입장을 밝힌다.
  Ⅰ. 정부는 국민들로부터 강한 불신을 받고 있는 교통개발연구원을 용역기관에서 제외할 것을 150만 도민과 함께 강력히 촉구한다.
  Ⅰ. 정부가 계속해서 교통개발연구원을 용역기관으로 선정한다면 충청북도는 물론 대전광역시, 강원도의 450만여 시·도민과 함께 총궐기하여 저지에 적극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혀둔다.
  Ⅰ. 정부는 어떠한 정치적 논리나 특정지역 개발의도에 치우쳐 분기역과 노선이 결정되는 일이 없이 투명하고 공정한 용역이 이행되도록 필요한 조치를 강구해 줄 것을 촉구한다.
  Ⅰ. 정부는 제3의 용역기관 선정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용역을 실시하겠다는 당초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야 하며 이것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절대 좌시하지 않고 총궐기하여 강력 대처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하면서 끝까지 투쟁할 것을 확고히 밝혀둔다.

2001년 4월 27일.

충청북도의회 의원 일동.

김소정 위원   예, 이광종 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위원님 여러분, 방금 이광종 위원님께서 낭독하신 성명서(안)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채택의건에 대하여는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채택의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호남고속철도기본계획용역관련성명서(안)은 부록에 실음)

  위원님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채택된 본 성명서는 의장께 보고하여 본회의에 부의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제187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관광건설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35분 산회)


충청북도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