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충청북도의회 회의록

Chungcheongbuk-do Provincial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8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의회사무처


2006년3월22일(수) 14시 개식


제248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오범진)


(13시59분 개식)

○의사담당 오범진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8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묵념
  -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장세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오장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원종 도지사님과 이기용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찬 새봄을 맞아 활기찬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2월 임시회 이후 주민들의 생활현장을 찾아 지역구를 누비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공공투자사업의 조기발주, 정부예산 확보준비, 개발예정지 투기행위 근절 등의 주요도정과 창의적인 인재육성 등 당면한 교육시책의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위로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의 국내 현실을 보면 5.31 지방선거를 의식한 지역발전 의제가 양산되고 사회전반의 리더십 약화로 인하여 양극화 현상이 심화됨으로써 많은 사회적 갈등을 겪는 등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공직자는 물론 150만 도민 모두가 각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야만 이러한 갈등은 크게 해소될 것이라고 확신하는 바입니다.
  또한 우리 지역적으로는 기업·혁신도시 유치의 호기를 놓치지 않도록 관련사업을 치밀하게 추진함은 물론 지역균형발전에 힘써 나가야 하겠으며 농민들의 소득증대와 어려운 사람들의 복지시책 확대를 통해 도민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금년도에도 봄철 산불예방과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 가축질병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여 우리 지역에서는 단 한 건의 불미스런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기는 열흘 간으로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조례안 심의는 물론 금년도 계획된 도정업무와 교육시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세밀하게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내일부터 이틀간 실시하는 도정질문은 도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도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익하고 생산적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보다 성실하고 소신있는 답변으로 도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5.31 지방선거가 2개월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명선거 관리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오범진   이상으로 제248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4시06분 폐식)


충청북도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