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충청북도의회 회의록

Chungcheongbuk-do Provincial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40회 충청북도의회(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충청북도의회사무처


일시  2005년 7월 11일(월) 15시30분

장소  특별위원회실


  1.   의사일정
  2. 1. 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3. 2. 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1.   심사된 안건
  2. 1. 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3. 2. 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15시52분 개의)

○임시위원장 송은섭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40회 충청북도의회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충청북도의회위원회조례 제8조제2항에 의거 선임된 위원중 연장자인 제가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임시위원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1. 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임시위원장 송은섭   의사일정 제1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충청북도의회위원회조례 제8조제1항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본회의에 보고토록 되어있습니다.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회의 전 간담회에서 협의한대로 이기동 위원님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이기동 위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위원님 여러분!
  위원장이 선임되었으므로 의사진행을 위원장님께 위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원장님 나오셔서 인사말씀해 주시고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이기동   위원님 여러분!
  여러 가지로 불비하고 부족한 저를 이렇게 위원장으로 선임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2. 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 

(15시54분)

○위원장 이기동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방금 전 간담회석상에서 위원님들과 상호 협의 하에 정윤숙 위원님을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 결과를 존중해서 정윤숙 위원님을 간사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이의가 없으므로 정윤숙 위원님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정윤숙 위원님 간사로 선임됐는데 간략하게 위원님들한테 인사 말씀해 주시죠.
정윤숙 위원   먼저 많이 부족하지만 저를 간사로 선임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간사로 지명이 되었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기동   위원님 여러분!
  방금 전에 간담회석상에서 본 위원이 위원님들께서 위원장으로 선임해 주면 거기에 대한 저의 소견을 말씀드렸습니다.
  이제 위원님들이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셨기 때문에 말씀드린 대로 여러분들이 1년 남은 7대 의회에 지역구 활동하는데 성심을 다하고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 있도록 위원장으로서 그 부분에 대해서 초점을 맞춰서 저의 목소리와 저의 주장은 가급적 억제하고 “이기동 의원 위원장 시켜놨더니 좀 달라지는구나” 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더 겸허하게 하겠다는 재차 다짐의 말씀을 위원님 여러분께 거듭거듭 말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40회 충청북도의회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김문천 위원   다른 사람 얘기할 거 없나 물어봐야지.
○위원장 이기동   죄송합니다.
  다른 위원님들 의견 있으시면 기탄 없이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문천 위원   김문천 위원입니다.
  우리 교육사회위원회의 이기동 위원님께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됨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본 위원은 방금 전에 본회의장에서 제 의견을 피력했듯이 이 자리에서 정식으로 사퇴를 원하고 사퇴서를 제출하고자 합니다. 사퇴를 의원존중 차원에서 받아들여 주시기를 간곡히 원하면서 말씀 마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이기동   방금 전에 김문천 위원님께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직을 사퇴하겠다고 지금 위원장인 저에게 제출해 주셨는데 이 부분은 지금 사퇴서가 제출됐는데 이 자리에서 가부를 논하기보다는 시간을 갖고 처리하는 게 어떻겠나 하는 위원장으로서의 말씀을 드리는데 위원님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동의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
강구성 위원   접수했으니까 위원장님이 알아서 하세요.
정상혁 위원   이것은 가부를 물어서 결정하는 게 아니에요. 본인이 사퇴하면 의장님한테 가서 수리하면 되는 거야.
송은섭 위원   이건 우리 운영조례에도 있는데요. 특별위원이 사퇴하는 것은 본인이 소속된 특별위원회에 사퇴서를 내면 그것으로 되는 것으로 돼 있습니다.
  그러니까 위원장께서는 수리를 하시고 의장한테 보고를 하셔야 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재선임안을 한번 해야 되는 거예요」하는 위원 있음 )
강구성 위원   11명 미만이니까 안 해도 되고 해도 되고.
송은섭 위원   안되지. 교육사회위원회에서는 위원장만 있는데 교육사회위원회를 누가 대변할거예요?
조영재 위원   그건 우리가 걱정할 일이 아니고, 위원장 회의 진행하세요.
○위원장 이기동   우리 김문천 위원님께서 본인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직을 사퇴코자 하는 발언과 서면으로 정식으로 위원장에게 사퇴서가 제출됐기에 접수해서 관련 규칙에 의해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 이의 없으십니까? 
      (…)
  더 발언할 위원님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까? 
  발언할 위원이 없기 때문에 이상으로 제240회 충청북도의회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월 18일과 19일 2일간에 걸쳐 2004회계연도 충청북도 소관 결산 승인의 건과 교육청 소관 2004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및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01분 산회)


충청북도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