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충청북도의회 회의록

Chungcheongbuk-do Provincial Council
  • 프린터하기

제270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의회사무처


2008년 5월 15일(목) 14시 개식


제270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주무사무관 이재덕)


(14시02분 개식)

○주무사무관 이재덕   지금부터 제270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묵념
  -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기동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우택 지사님과 이기용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활력이 넘치는 신록의 계절 5월에 임시회를 맞이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동안 비회기 중에도 농번기 일손 현장과 지역별로 개최되는 각종 행사에 참석하여 주민 여론을 수렴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와 영농준비,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교육 발전 등 당면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 오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14조원이 넘는 투자유치로 경제특별도의 초석을 다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신 노고에 대하여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어린이를 사랑하고 어른을 공경하고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뜻 깊은 달이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가정의 달을 맞아 건전하고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내 가정은 물론 이웃과 사회를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 농촌에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도에서는 금년 한해도 풍년농사를 이루도록 부족한 농촌일손 돕기와 적기 영농지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다행스럽게도 우리 도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만 앞으로도 예방활동에 더욱 힘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서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수도권 규제문제 등 새 정부의 정책이 지역균형발전에 역행되지 않도록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태세가 늘 준비되어 있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번 회기는 13일간의 일정으로 도와 교육청의 추가경정예산안과 각종 안건을 다룰 예정입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는 심도 있는 심사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추경예산안에 대해서는 어려운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꼭 필요한 예산이 내실 있게 편성되었는지를 면밀히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건강에 유념하시면서 효율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도 도민을 위하여 성실하고 진실한 자세로 의정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사무관 이재덕   이상으로 제270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09분 폐식)


충청북도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