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충청북도의회 회의록

Chungcheongbuk-do Provincial Council
  • 프린터하기

제314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충청북도의회사무처


2012년 9월 10일(월) 14시 개식

제314회 충청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2. 국기에 대한 경례
3. 애국가 제창
4.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 개회사
6. 폐식

(사회 : 의사팀장 방천수)


(14시02분 개식)

○의사팀장 방천수   지금부터 제314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전면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악)
-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광수   존경하는 159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이시종 도지사님과 이기용 교육감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폭염과 열대야,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어느 해보다 힘들고 길게 느껴졌던 여름도 거역할 수 없는 자연의 순리 앞에 지나가고, 이제는 그동안 흘린 땀방울의 결실을 준비하는 풍요롭고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을 맞이한 가운데, 오늘 제314회 임시회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8월 30일 긴급하게 소집한 임시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청주·청원 통합과 혁신도시 건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관련 조례안심사를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하는 의회 모습을 보여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 8월 23일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70만 명의 식수원인 대청호 녹조발생 현장을 방문하여 수돗물 안정성 확보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는 등, 도민의 생활불편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행정문화위원회 김희수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태풍 피해농가 지원과 정부 예산 확보는 물론 오송역세권 투자유치단 출범,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개발계획 수정 등 쉴 틈 없이 노력을 경주해 주신 도지사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9월 4일부터 대구에서 열리고 있는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와 제9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폭염 속에 서도 열심히 땀 흘린 교육감님을 비롯한 임원과 선수단 여러분의 노고에도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회기 동안에는 대집행부질문과 전체의원 연찬회와 후반기 자문위원 위촉, 도정 및 교육행정의 주요현안을 점검하고 민생과 직결된 각종 조례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각종 조례안에 대한 심사 시 예산이 수반되는 내용에 대하여는 충분히 검토하여 조례 제정 후 예산 부족으로 인하여 방치되는 사례가 없도록 신중하게 심사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후반기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전체의원연찬회에도 전원 참석하시어 소통과 화합을 다짐하며 새롭게 출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후반기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이번 임시회가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열린 의회 일하는 의회로 도의회의 위상을 각인시키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지혜와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를 맞아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념하시고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평안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방천수   이상으로 제314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4시10분 폐식)


충청북도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x close